• HOME - NOTICE - 교육 후기

교육 후기

라온제나와의 인연 어떠셨나오? 라온제나를 향한 여러분의 마음 표현해주세요. 라온제나의 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첫취준 합격, 도이쌤 감사합니다.
작성자 조규진 등록일 2018-12-03 16:32:33 조회수 53

얼떨결에 학원에 방문해서 면접 초보 티 팍팍 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가장 가고 싶던 기업 중 하나에 최종 합격을 했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박도이 선생님께 PT면접 / 인성면접 위주로 수업을 받았습니다.


1. 모의면접

먼저 방문하면 상담 뒤에 상담쌤과 간단하게 모의 면접을 보게 됩니다. 스스로가 얼마나 면접에 무지한 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죠. 흔히 볼 수 있는 면접 주요 질문들이었지만, 자기 자신이나, 회사 또는 직무에 대해 생각해 놓지 않으면 절대 답변할 수 없는 질문들이었습니다. 대입이나 이런저런 활동에서 면접 탈락한 적이 없기 때문에 나름 자신이 있었지만, 모의면접을 보고 등록해야겠다는 확신을 얻었네요.


2. PT면접

PT면접은 즉석에서 자료를 만들어 발표하는 형식 1번, 발표 자료를 사전에 제출하고 면접장에서 발표하는 방식으로 1번을 봤습니다.

미리 제출하고 해야 하는 면접이 더 가까웠기 때문에 제가 만든 발표 자료를 기반으로 PT 연습을 했습니다. 카메라로 발표하는 모습을 찍어 주시고, 자세나 말하는 방식, 제스쳐 위주로 교정을 받았습니다. 발표 자료 구성방식도 쌤 조언을 토대로 약간 수정했구요. 일단 요 면접은 무난히 합격했습니다.

이렇게 수업을 받고 나니, 다음 PT면접에서 어떻게 자료를 구성해야 보기 편할 지, 어떤 위치에서 어떤 제스쳐를 취하며 어떤 말투로 말해야 할 지 감이 잡히더라구요. 수업을 받은 걸 토대로 경험을 쌓고 나니 더욱 양질의 PT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고, 정말 가고 싶던 기업 1차 면접에 합격했습니다.


3. 인성면접

인성면접은 간단하게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솔직한 나의 모습을 겸손한 태도로 보여주는 자리' 이게 핵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면을 쓰지 않으면서 어떻게 면접관 분들이 절 좋게 보도록 대화를 할 수 있는지, 이걸 중점으로 수업을 받았습니다. 또 사전 질문지 30문항을 작성한 뒤 제가 1분 자기소개에서 어떤 강점과 경험을 강조해야 할 지, 그 강점과 경험을 어떤 방식으로 구성해서 말을 해야 할 지 틀도 같이 짜 주셨구요. 수업을 받으면서 마인드 컨트롤도 함께 배웠는지 나중에는 임원면접에서도 크게 긴장하지 않고 대답이 나오더라구요!

처음 영상으로 본 제 모습은.. 표정은 굳어 있고, 말투는 어디서 잘못 배운 군대 말투에, 외운 답을 읊느라 쫓기는 듯 빠르게 말했습니다. 편안하게 대화하듯이 제 강점들을 어필하게 될 때까지 굉장히 오래 걸렸던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게 인성 면접이라고 생각하는데, 수업을 안 받았으면 아마 하반기 전탈을 맞이했을 것 같습니다.


면접 스터디 같은 경우, 저를 객관적으로 봐 줄 사람을 만나려면 굉장히 운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사전 질문지를 통해 제가 강조할 수 있는 경험, 저도 잘 모르던 제 강점을 알게 되었고, 5회 정도 수업을 받으면서 제 강점들을 어떻게 편안하게 어필할 수 있는 지 알아가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스피치 학원이라고 하면 가면을 잘 쓰는 법을 알려 주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여기서 수업 받은 덕분에 제 모습 그 자체를 면접에서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입사 면접 초보를 최종합격까지 이끌어 주신 도이쌤 많이많이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이전글 [신촌점] 조규진회원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음글 정성스러운 후기 감사합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