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OTICE - 교육 후기

교육 후기

라온제나와의 인연 어떠셨나오? 라온제나를 향한 여러분의 마음 표현해주세요. 라온제나의 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박민정선생님 개인레슨 중간점검
작성자 김*범 등록일 2018-12-04 12:29:11 조회수 35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라온제나신촌점 박민정선생님의 지도를 받고있는 김*범이라고합니다.(프라이버시상 이름중간은 *로 표기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을 돌아보고 기록차원에서 중간점검차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보이스스타일-파워스피치과정을 개인레슨으로 수강신청했고 현재는 보이스스타일과정을 배워나가고있습니다. 발음과 발성,호흡이 명확해져야 다음단계인 파워스피치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된다고 말씀해주셔서 보이스스타일을 먼저 수강하고있고, 제 직업특성상 발음,발성,호흡이 굉장히 중요하기에 유익하게 배우고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배우면서 느낀점은 이 보이스스타일이라는것이 결코 직업적으로만 중요한것이 아니라, 살아가는데 있어서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과정에 있어서 정말 중요하다는것도 많이 깨닫게되었습니다. 저는 사람을 상대하는것에 여러가지이유로 어려움과 어색함을 많이 느끼고있기에, 수강을 신청하기전에는 사실 비중을 보이스스타일3 파워스피치7정도로 염두에두고 라온제나의 문을 두들였는데, 수강과정중에 보이스스타일이라는것이 단순히 발음과 발성연습뿐만 아니라, 이 훈련을 통해서 자신감과 긍정심을 끌어올릴수있고, 사람과의 관계를 맺는다는것과 말을 잘한다는것의 전제조건으로써 꼭 필요한 훈련이구나를 절감하고있습니다. 발음이 명확하지않거나 소리가 작거나 표정이 풍부하지않으면 상대는 내가 무슨말을 하려는지,그 의도를 알수가없고 그정도로 끝나면 괜찮겠지만 나의 의도를 곡해하여 안좋게 해석할수도있는 문제로 번질수도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박민정선생님께서는 날카롭게 저의 그런 문제점들을 단번에 포착하여 부드럽고 때로는 강하게 피드백해주시고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업을 열정적이고 즐거운 분위기로 이끌어주시는 점이 제가 수업을 꾸준하게 나가는데있어 큰 동력이 되고있습니다.평소 웃음이 거의 없는 제가 몇번씩 웃음을 참을수없게 된 상황에 저도 놀란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매우 전문적인 지식으로 수강생이 알아듣기쉽게 말씀해주시는 지적인 모습과 더불어 미인에 매우 동안인 박민정선생님이지만 유함 속에 강함을 겸비하시어 진지할땐 진지하게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외유내강의 모습도 엿볼수있었습니다.또 한가지 좋은점은 단지 수업에서 끝나는것이 아니라 수업의 마무리단계에서 과제를 주시어 혼자서 연습을 할수있도록 멍석을 깔아주신다는것이었습니다. 하나의 과제를 하기위해서는 수많은 반복과 연습이 필요한데 그 과정중에 발전이 있을것이기때문에 과제라는 차원을 넘어 이 꾸준함이라는것의 멍석이 중요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수업전후로 피드백을 주시기때문에 내가 어떤점이 부족하고 어떤부분을 매꿔야되는구나 좀처럼 자신이 평소에느끼지못했던 부분들도 날카로운 피드백을 통해 완성되며 정진할수있습니다.

 

개인레슨의 좋은점은 내가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맞출수있다는점과 단체수업과는 다르게 오로지 나에게만 특화되어 수업시간을 집중력있고 밀도있게 공부할수있다는점입니다. 단체수업의 장점도 물론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다른 사람은 어떻게하나 관찰하며 연구할수있을것이고 다른 사람은 나에대해 어떻게느낄것인가 소감도 느껴볼수있을것입니다. 개인레슨과 단체레슨의 장점은 저마다 있기에 라온제나의 수강을 이런저런 이유로 망설이시는 분들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저도 여러이유로 수강을 망설였지만 상담할때 제 개인에 맞춰 배려를 많이 해주셔서 수강을 결심하게되었고, 수강만료까지 아직도 갈 길이 멀지만 수강 전 왜 망설였을까싶을정도로 수강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중간점검차원에서 후기를 남겼고 앞으로 많이 남은 레슨도 박민정선생님의 지도하에 열심히 훈련하여 좀 더 발전적인 자신이 되어 지금보다 더 긍정적인 후기를 남길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전글 정성스러운 후기 감사합니다!
다음글 [신촌점] 회원님, 합격 후기 몇 번을 읽었습니다~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