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OTICE - 교육 후기

교육 후기

라온제나와의 인연 어떠셨나오? 라온제나를 향한 여러분의 마음 표현해주세요. 라온제나의 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라온제나 박도이 선생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이현동 등록일 2018-12-17 14:31:29 조회수 66

안녕하세요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했는데 이번에 취업에 성공하게 되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가 원하는 기업에 입사했습니다. 사실 원하는 기업이었지만 막연히 준비했던거 같아요. 

필기시험만 준비했지 막상 붙어보니 면접은 준비가 하나도 안 되어 있더라구요.

저 같은 분들이 많을거예요. 

저는 저와 같은 상황의 분들이라면 이러한 학원의 도움을 받는게 조금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발표 후 약 일주일 정도를 매일 학원에서 배운것을 연습하고 연습했던거 같아요.

팁이라면 어느정도 준비를 해가야 학원가서 쪽팔리지 않겠지? 이런 생각을 안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그러지 않고 그래도 나름 준비를 해서 최종 점검 느낌으로 학원에 찾아갔거든요.

근데 고칠부분은 많고 시간은 많지 않아서 애를 먹었습니다. 혹시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빨리 배우고 그것을 스스로 체화시키는 시간을 확보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제가 도이쌤에게 배운 포인트는 크게 세가지였습니다.


1.구조화해서 3~4줄 정도로 짧게 말하라

2.표정연습

3.억양연습


조금 더 상세히 말씀드리면

1.저는 모든 질문의 답변에 구조화가 안 되어있었어요. 인턴 등 좋은 소재를 가지고 엉망인 요리를 만든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답변을 작성하고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오더라도 구조에 맞춰 대답하는 연습을 하니 훨씬 전달력이 생기더라구요.

2.표정은 제가 원래 무표정한 얼굴이다보니 비언어적인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답변 작성보다도 표정으로 저의 스피치에 전달력에 키우는것에 집중을 했어요

3.억양은 제가 지방출신이다보니 사투리가 남아있더라고요. 그래서 전달력이 떨어진다는 말씀을 듣고 매일 화장실에서 씻을때 길거리 이동할때 틈틈히 계속 연습했습니다. 물론 저는 남은 날이 촉박해서 체화까진 어려워서 면접에선 그것까지 잘하진 못한거 같아요. 하지만 여유있게 날짜 잡아서 배우시면 저보다 훨씬 잘하실수 있을겁니다.


글이 길었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마음처럼 저도 너무 불안했고 간절하게 준비한 것 같습니다. 그 마음 그대로 조금 힘드시더라도 꾹 참고 며칠만 버텨보세요. 노력한만큼 좋은 결과는 저절로 따라올 겁니다. 화이팅!


마지막으로 도이쌤 너무 감사드립니다. ^^

이전글 이현동 회원님,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음글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