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박도이 선생님 파워스피치: 8주간의 시작부터 변화까지 자세한 후기
작성자 윤수현 등록일 2019-04-02 16:33:00 조회수 1426

안녕하세요. 2019 상반기 수강생입니다.^^

취업 준비생으로 최종 면접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학원을 처음 찾았습니다.

파워+보이스 수업을 함께 들을 것을 추천받았을 때만 해도 수업을 두 개나 들어야 할만큼 부족하구나 하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아마 시작 전에 다들 고민되실 거에요ㅠ)

그러나 이러한 고민도 잠시 8주라는 시간이 빠르게 흐르고 크고 작은 변화들을 체감하며 수업을 마쳤습니다.


첫 번째로, 이전에 비해 면접이 무섭지 않게 되었습니다.

수업 도중 여러 번의 카메라 촬영을 하게 되는 만큼 청중 앞에 나가서 발표하는 상황에 조금씩 더 익숙해집니다. 여러 주제에 대해 퍼블릭 스피치를 연습하지만, 항상 제가 취업준비생임을 염두에 두고 피드백을 주셨기 때문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에피소드, 질문에 대한 예상답변이 부족한 상황에서 면접에 임해서 당황하고 어려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취업준비생으로서, 신입으로서 가져야 할 자세나 태도에 대해서 면접관의 입장에서 이야기해주신 것도 와닿았습니다.


두 번째, 일상생활에서 좀 더 진심이 담긴 언어표현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저를 드러내지 않는 작은 목소리와 소극적인 화법을 가지고 생활했던 것 같습니다. 놀랍게도 스피치 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이 사실을 명확하게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저 뿐 아니라 다른 수강생 분들도 각자 스피치 고민이 있었는데, 그럴 때면 도이샘이 일상에서 조리있게 말하는 습관을 위해서 어떻게 노력하는지 직접 얘기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일상 속에서 더 적극적으로, 구체적으로 의사 표현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스피치에 대한 코칭을 반복 연습하며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스피치 수업의 목적은 획일적인 기준이 아니라 저의 성격과 특성에 따라서 장점은 살리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는 것입니다. 도이샘의 프로페셔널한 코칭 덕분에 저의 매력적인 부분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으며 제가 모르던 자신의 모습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말버릇, 인상, 태도에 대한 조언들을 수업 후 복기하고 연습하려고 노력한 덕분인지 수업 첫날 찍었던 영상과 마지막 날 찍은 영상을 비교해보면 제가 봐도 다른 사람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생각을 정리하며 쓰다보니 후기가 너무 길어졌습니다! 저에게는 수업을 듣는 시기가 취업에 대한 불안함과 답답함으로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매번 샘들로부터 전문적인 코치를 받을때면 하루 하루 나아진다는 생각으로 연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즐겁게 배우다 보니 수업 출석 자체로 작은 성취감도 얻었습니다.

다가올 면접시즌에서 훌륭하게 선방하고 조만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이전글 교육후기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다음글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