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도이쌤, 임용고시 실패의 두려움을 좋은 경험으로 만들어준 선생님! 건강보험공단 첫 시도에 합격.(건보 합격사진 인증)
작성자 이세라 등록일 2019-07-04 12:54:26 조회수 130
첨부파일1 국민건강보험공단 로고.png (용량 : 147.9K)
첨부파일2 2019-07-04 12;56;50_.png (용량 : 159.9K)



임용고시를 실패하고 공기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막막했던 것은 면접이었습니다. 어딜 가나 실패했던 경험, 가장힘들었던 경험 등에 대한 질문이 나오면 이것을 이야기해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막막했습니다. 경험이 없는 저로서는 공백기에 대한 증명을 하기 위해서 임용고시에 대한 언급을 하지않을 수 없었거든요

실제 임용고시를 구만두고 공기업을 준비하는것이 자발적이기보다는 상황에 의한 타의적이었기 떄문에 그것에 명쾌하게 답변을 스스로 내리기 힘들었습니다.나조차 명쾌하게 답을 내리지 못하는 답답한 마음을 들어보시더니 한마디로 간결하게 방향을 제시해주셨습니다.


다른 공기업은 시험을 보아도 계속 떨어졌고 건보공단은 서류에서 떨어져서 늘 기회조차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운좋게 면접기회까지 얻었고 저는 이 기회를 잡으려고 라온제나를 찾았습니다. 건보특성상 간결하게, 지나치지않게, 하지만 밝게. 라는 것이 너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임용을 준비하며 학교에서 일할때 면접을 많이 보긴했습니다. 하지만 학교와 공기업은 달랐습니다. 면접에는 강한 편이라 생각했지만 임용을 구만둔 후  제스스로에서 내면에서 올라오는 불안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제스스로가 너가 이것도 안 포기하고 계속 꾸준히 할 사람인지 증명해봐. 라는 식의 질문이 나온다면 저는 낙오자로 보일것같았거든요


정말 열심히 살았고 원래 일상 속에서는 포기하지않고 늘 열심히인 '밝은 사람'이지만, 일적으로 본다면 아무것도 해내지 못한, 밝지만 '졸업 후 경험도 부족하고 열심히하려고하는건 알겠는데 앞전 경험을 보았을때 포기할것같은 사람'. 이라는 트라우마가 늘 제 발목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도이쌤은 저의 그런 부분을 명쾌하게 풀어주셨습니다. 5번의 면접 스피치 중 뒤로 가면 갈수록 저에 대한 이해가 높아질수록 어떻게하면 합격을 할 수 있을지, 나의 강점이 단점에 묻히는 이유에 대해서 진심으로 고민해주셨습니다. 건강보험 공단이라는 특성상 짧고 간결하게 말하는 것도 익숙하지않았고, 외워서 말하는 것 같으면 절대 안되는 곳이라 나의 에피소드를 어떻게 가져올지도 막막했는데 계속된 스피치 연습과 모니터링을 통해 단지 5번 안에 어디에 내놓아도 이제는 면접에는 강하다 라는 생각이 제스스로가 확신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셨습니다.


내 스스로가 그런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얻으니 다른 질문에서도 외우지않아도 O-B-C로 정리해놓은 에피소드들이 술술 풀렸습니다. 면접은 비과학적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런 비과학적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스스로를 믿는것, 그리고 그것을 면접관도 믿게 만들게끔 하는 능력을 만드는것같습니다. 모든것이 마음에서 시작되지만 그것이 가장 힘든데 옆에서 같이 고민하고, 나의 트라우마를 부셔준 도이썜이 계속기에 모든것이 가능했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감사하고 면접을 준비하면서 내 삶에서 가지고 있던 어두운 부분까지 밝아졌습니다. 망설이지말고, 도이쌤에게 티칭받았으세요! 한시간에 금액이 많아보여도, 단 몇번의 수업으로 자신의 30년의 시간 이 걸린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최종 합격을 받고 제게 삶에서 가장 큰 선물을 준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말 한번더 이글을 통해 전하고 싶습니다.


기회는 잡으라고 있는거입니다. 값진 만큼 댓가도 따르지만 얼마의 금액을 지불하고서 가장 소중한 시간을 GET!하시길!



이전글 [신촌점] 박도이선생님, 파워스피치기본 수강후기!
다음글 [강남점] 윤은숙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