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발표불안 극복엔 민지나 쌤이 특효약!
작성자 이지영 등록일 2019-11-07 10:49:52 조회수 47

예전엔 말하는 직업을 꿈꿨을 정도로 남들 앞에서 말하는 걸 좋아했는데, 스스로 잡았던 높은 이상에 비해 실제 능력이 따라주지 않아 여러 번 좌절하면서 자신감이 바닥을 치던 시기, 안 되겠다, 뭐라도 해보자 싶은 마음에 라온제나 강남점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스케줄상 심화반부터 시작했는데, 기본반부터 시작하신 다른 분들께 폐를 끼치진 않을까 걱정했던 것과 달리, 민지나 쌤 특유의 친화력과 모두를 아우르는 에너지 덕분에 반에 잘 스며들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민지나 쌤의 공감과 칭찬이 제게 정말 큰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의 불안은 모두가 갖고 있다, 발표불안은 잘 해내려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열정이 큰 것이니 오히려 스스로를 기특하게 여겨야 한다, 발표불안을 인정하고 극복해 버리자, 대중 앞에서 말을 잘 할 수 있는 능력은 경험으로 쌓이는 것이니, 한 번에 좋아지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꾸준한 연습과 경험을 통해 매번 전보다 조금씩만 더 나아지면 된다는 생각으로 임하자 등의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선생님 스스로도 건강 상의 위기를 노력으로 극복하신 경험이 있으셔서인지 학생들의 어려움, 불안에 진심을 다해 귀기울여 주시는 게 느껴져, 지인들에게도 말 못하고 제 속에만 가둬았던 불안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을 수 있었고, 이를 공감 받으면서 이제야 비로소 오랜 두려움과 마주하게 된 것 같습니다. 마주해 보니, 극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노력하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제 자신에게 기특한 마음이 들어, 어느 정도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잊고 있던 자랑스러운 저의 목소리와 태도를 다시금 인정 받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제 불안은 마음의 문제라는 것을 항상 인식하고 있었는데, 그런 면에서 마인드까지 컨트롤해 주실 수 있는 민지나 쌤을 만난 건 행운입니다. 앞으로 남은 한 달 여의 수업이 더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강남점] 발표불안 극복엔 민지나 쌤이 특효약!
다음글 [신촌점] 영흔회원님~ 그동안 고생 많았어요^^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