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한 달 동안 진행한 대특반 리얼 후기 : 도전을 두려워 말라
작성자 김현진 등록일 2020-02-13 03:03:16 조회수 45

저는 얼마 전에 종강을 한 대특반 수업을 들은 한 학생입니다. 시작은 자의적인 것이 아니었지만 수업을 다 듣고나니 느끼는 바가 많아 이렇게 몇 자 적어봅니다.

라온제나 수업을 먼저 들으신 아버지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된 대특반 수업이 저에게 처음에는 "두려움 "으로 다가왔습니다. 낯선환경, 발표에 대한 콤플랙스가 들춰지는 것 같았기에 느꼈던 감정입니다. 발표라 해봤자 서-본-결 만 갖춰져 있으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던 저에게 이론적으로나 실습적으로나 라온제나 수업은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매 수업은 발표구성력, 발성에 대해 이론적으로 배운 후 그것을 직접해 보는 실습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실습을 해 보고 피드백도 받고 영상으로 내 모습을 직접보니 내가 혼자 느꼈을 때는 안 보였던 사소한 것들마저 다 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발표 습관, 발표 논리력을 더 다듬게 되었고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된 중반에는 점점 "호기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또 무슨 이야기들을 해 주실지, 다음 수업에는 어떤 스피치 실습을 할 지, 등 내가 모르는 분야에 대해 알아가는 것에 대한 흥미를 느끼며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팀 구성으로 진행되었던 수업인지라 수업 동료들이 어떤 떄에는 청중이 되어주고, 피드백도 해 주고,내가 청중이 되어보기도 하면서 더욱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매 수업시습간마다 딱딱한 방식보다는 내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순간에 수업이 진행되었고 선생님들도 열정을 다 해 저희를 가르쳐 주셔서 좋은 에너지 또한 항상 얻어갔습니다.

수업이 모두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제가 느낀 감정은 "뿌듯함"입니다. 보이스수업,pt수업을 5회씩 총 10회의 앞서 말한 수업 구성이라면 발표 논리력, 발성, 자신감, 순발력 등이 향상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외에도 많은 것들을 얻었습니다. 처음에는 두려움이었던 이 수업이 뿌듯함 즐거움 으로 바뀌면서 무언가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누군가에게는 이 수업을 듣는 것이, 스피치를 배우는 것이, 나의 약점을 파고 드는 것이 처음에는 어렵고 두려울지라도 용기를 내어 도전함으로써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이제는 실행으로 옮길 때 입니다.

항상 열정을 다해 에너지를 쏟아주시고 학생들의 발성 트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민지나 선생님, 제가 미쳐 생각해 보지 못했던 부분까지 생각하도록 도와주시며 발표 구성력을 스스로 넓히게 도와주시는 정은조 선생님과 함께였기에 저의 도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라온제나 수업을 듣게된다면 상상 그 이상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변화하고 싶다면 움직여라 라온제나로 !

이전글 [강남점] 한 달 동안 진행한 대특반 리얼 후기 : 도전을 두려워 말라
다음글 [강남점]라온제나 대특반 최고 지나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