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민지나 강사님의 대특반과 파워스피치 수업후기입니다.
작성자 염수빈 등록일 2020-02-29 19:27:15 조회수 89
안녕하세요 저는 민지나 강사님의 대특반 수업을 듣고 현재 파워스피치 수업까지 수강 하고 있는 수강생 염수빈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목소리, 발음, 억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본인의 말하는 모습을 직접 본 적이 있으신 가요?? 전 저의 말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보고 자신감 없고 힘 없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저의 모습을 보면서 변화해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라온제나 스피치 민지나 강사님과 함께 한 수업을 통해 점점 변화하는 저의 모습과 배운고 느낀 점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려 합니다.
이 글을 읽고 많은 분들이 라온제나에서 기분좋은 변화를 만나셨으면 합니다.
지금부터 라온제나 스피치 수업에 듣고 배운 점에 대해 3가지로 한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용기입니다.
저는 항상 남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 부끄러워서 못하거나 또한 이 발표에 대해 확신이 없고 두려워서 못 했던 거 같아요. 하지만 대특반 수업할 때 민지나 강사님의 주신 용기와 사랑으로 변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대특반 언니 오빠들 덕분에 지식을 얻고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분들을 보고 나도 저런 식으로 해봐야지 하는 생각하면서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점점 재미를 느끼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배웠습니다.
두 번째는 소리에 대한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은 소리가 어디서 나온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다니기 전에 항상 소리는 목에서 나오니까 목에서 말을 해야지 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라온제나 스피치를 다니고 나서부터는 목에서 나오는 소리가 아니라 배의 근육의 힘으로 소리를 내야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부분을 배우고서는 저는 평소에 말 할때 최대한 소리를 배로 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렇게 노력하다보니 전혀 들리지 않았던 저의 목소리가 점점 커지며 전달력이 갔습니다. 저의 영상을 보면서 그 부분에 대한 변화를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리는 배근육으로 내야한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세 번째는 보디랭귀지입니다.
 여러분은 발표할 때 어떤 식으로 발표를 합니까? 저는 항상 발표할 때 빨리 말만 하고 나와야지 하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수업을 듣고 나서 발표할 때 보디랭귀지를 하면서 발표를 하려고 하니까 내 발표를 보면서 앞에 했던 발표와는 차원이 달라졌습니다. 내 자신이 더 집중하게 되고 보디랭귀지를 하는 나의 모습을 영상으로 봤을 때 자신감이 있어 보여 너무 좋았고 정말 라온제나 스피치의 수업을 잘 들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스피치의 3요소, 논리,보이스, 바디랭귀지에서 바디랭귀지가 55%가 차치 한다는 것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배운 점 3가지에 대해 말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용기 두 번째 소리 세 번째 보디랭귀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여러분에 모습은 지금 어떤가요? 이쁜가요? 아니면 잘생겼나요?
하지만 여러분 그것이 다가 아닙니다. 진짜 아름다움은 여러분의 내면을 변화시켜야 더욱 빛이 나고 그것이 진정으로 이쁘거나 잘생겼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라온제나와 함께 라면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대특반에 이어 파워스피치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수업을 할수록 진짜 아름다운 나, 즐거운 나로 변화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좋은것들로 내면을 채워갈것입니다.
진짜 아름다운 즐거운 나를 만나고 싶다면 라온제나 스피치와 함께 하세요~!!
이전글 [강남점]민지나 강사님의 대특반과 파워스피치 수업후기입니다.
다음글 [신촌점] 정다영 선생님 파워스피치 후기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