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파워스피치1 심혜린 선생님 후기입니다.
작성자 김현정 등록일 2020-03-08 00:33:28 조회수 90

안녕하세요~! 라온제나 스피치 학원에서 파워 스피치 반을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저는 평소 어눌한 발음, 맹맹한 발성 그로 인한 면접 탈락 등의 이유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서치를 통해 우연히 알게 된 라온제나 스피치는 저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어떤 변화가 있었는 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그 변화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표정의 변화 입니다.

저는 평소 무뚝뚝하고 뚱해보인다는 평을 많이 듣는 편입니다. 입꼬리를 억지로 올리려고 하면 근육이 뻣뻣하게 굳어 부들부들 떨릴 정도입니다.

그러나, 수업 중 입 꼬리를 자주 쓰는 연습(발음&발성연습)과 라온제나 십계명을 자꾸 읊어서 일까요?

처음보다 밝아졌다는 평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발성의 변화 입니다.

저는 목소리가 작은 편은 아니나, 웅얼웅얼거리는 면이 있습니다. 그 덕에 상대는 저에게 여러번 되묻게 되고, 의사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라온제나 스피치는 복식호흡을 통한 발성 연습을 매주 마다 연습합니다. 처음에는  이게 자연스럽게 될까 걱정이 많았지만, 점점 자연스레 복식호흡을 사용하여 발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뚜렷하고 선명한 목소리로 발표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스피치의 변화 입니다.

저는 두서 없이 말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학원에서 알려준 O-B-C 기법으로 말을 하자, 조금 더 깔끔하게 말 전달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많은 연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만, 8주 뒤에는 분명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4주 동안 라온제나 스피치 학원에서 파워스피치를 들은 결과 입니다. 4주만에 이러한 변화를 얻게 되었는데, 4주 뒤에는 또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친절하고 재미있게 저희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 그리고 변화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여러분들은 분명 이 학원에 다니게 된 것을 후회하지 않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파워스피치 기초반 수강생이었습니다. 미숙한 후기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심혜린 선생님 화이팅!

이전글 [강남점] 파워스피치1 심혜린 선생님 후기입니다.
다음글 [신촌점] 허선호 강사님의 개인레슨 1회차 수업 후기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