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박우림 선생님 스피치수업 후기
작성자 최종환 등록일 2020-03-14 12:12:01 조회수 88

1. 수강하게 된 계기

   2020년 1월에 변호사시험을 마치고 쉬는 도중 막연히 말을 잘 하는 법을 배우고 싶다는 마음으로 라온제나 스피치 신촌점에서 상담을 한 후 수강등록을 했습니다. 이처럼 무엇인가 명확한 목표가 없었던 저였기에 이 수업을 통해 무엇을 개선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에 집중해서 노력해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 없이 무작정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2. 수업 내용 및 방법

   제가 수강했던 반은 3명이서 같이 수업을 받는 방식이었습니다. 박우림 선생님의 스피치 수업의 큰 줄기는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스피치를 할 수 있는가를 배워가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다른 사람에게 공감을 받으려면 그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내용을 말해야 하며,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말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로서, 질문하기, 경험담을 말하기, 본문의 내용을 3가지로 말하기, 그리고 결론에서 감동을 주기 등을 배웠고, 각각의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스피치를 할 수 있는지를 배웠습니다.

  수업의 방식은 정말 필요한 정도의 이론 설명과 그리고 대부분의 수업은 직접 나와서 스피치를 하고, 그것을 녹화하여 다 같이 보면서 피드백을 받고 다시 스피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은 아주 만족스러웠던 부분이 직접 말을 해 보며 스스로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생각할 수 있고 내가 한 스피치를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며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파악 및 특정할 수 있었고 다시 같은 내용의 스피치를 하면서 이를 개선해 나아갈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3. 장점

  박우림 선생님의 장점은 3명이서 받는 수업이었지만 3명의 학생 모두에게 집중해서 각각의 문제점을 찾고 그리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내내 선생님은 저와 학생들이 가지는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하였고, 그리고 대화를 하며 그 원인에 대해서 함께 고민을 하고, 마지막으로 해결책을 항상 제시해 주었습니다. 지금와서 생각난 것이 첫 수업 때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가장 처음 한 질문은 이 수업을 들은 목적이었습니다. 아마도 선생님은 3명이서 수업을 받는데서 나오는 커리큘럼상 한계는 있겠지만 학생 각각의 목적에 맞는 수업을 만드려고 이러한 질문을 했던 거 같고, 수업이 끝난 지금은 그것은 충분히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선생님은 틀에 같히지 않고 학생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서포트 해 줄 수 있는 능력과 열정 그리고 학생을 생각하는 마음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4. 결론

  결론적으로 학원의 일반적인 수업 내용 및 방식은 스피치를 배우기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보이고 박우림 선생님은 이를 가르치는데 있어서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남을 설득하는 말하기를 배우고 싶거나, 나아가서 남에게 보여지는 "나"라는 이미지가 무엇인지 그것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또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고싶은 사람이라면 저는 박우림선생님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전글 [신촌점] 종환씨~ 항상 응원할게요^^
다음글 [신촌점] 소중한 교육 후기 감사드립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