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보이스스타일1 - 민지나 강사님
작성자 강현서 등록일 2020-03-22 21:50:06 조회수 45

안녕하세요. 라온제나에서 보이스스타일 기본반 수업을 받고 있는 수강생 입니다.

8주 과정중에 벌써 6주 과정이 끝나고 남은 2주 과정이 너무 아쉬운 마음에 이렇게 글을 써서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봅니다.


평소의 저는 말을 많이 하면 항상 목이 아프고, 앞에 나가면 떨려서 목소리가 심하게 흔들리고 붕 떠있었습니다.

일상생활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고 생각하면서 그동안 저의 단점들을 알면서도 무시 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다른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해야 할 때가 많았고, 앞에서 발표를 해야 할 때도 수시로 찾아오고는 했습니다.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던 저에게 라온제나스피치 학원이 나타났습니다. 라온제나스피치 학원에 대해서 좋은 평도 많이 들어서 분명 좋을 것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민지나 강사님을 만나면서 생각이 확신으로 바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것이 낯설어서 긴장도 많이 했지만 민지나강사님의 카리스마와 유쾌함에 자연스럽게 수업에 스며 들어 있는 저를 보고 스스로 놀라기도 했습니다.

비록 아직 2주의 과정이 남아 있지만, 많이 달라져 있는 제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기뻐서 수업에서 좋았던 점과 저의 발전에 도움을 준 몇가지 적어 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매주 발성 연습을 하였습니다. 수업이 아닌 날에도 스스로 하루에 1분이라도 연습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연습하면서 생기는 의문점이나 부족한 부분은 수업시간에 계속 잡아 주시고 채워주셨습니다.


두번째는 매주 영상으로 제 자신을 정확하게 체크 해 나갈 수 있는 점입니다.

매주 동영상을 촬영해서 카톡으로 보내주시는데, 수업시간에 아무리 열심히 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도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면 잊어버리게 되는데 동영상을 보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이나 좋았던 부분을 계속 체크하고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의 저의 모습의 동영상과 지금의 저의 동영상의 모습을 보면 정말 달라져있는 모습에 너무 기분이 좋고 더 열심히 하고 싶어 지는 의욕이 생기더라구요.


세번째는 민지나 강사님의 포기하지 않는 열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민지나 강사님은 한번도 수업을 열정과 최선이 아닌 적이 없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튼튼한 기본은 물론이며, 한사람 한사람 부족한 부분을 짚어 주시고, 제대로 될 때까지 절대 포기 하시지 않고, 될 수 있을 때 까지 모든 것을 부어 주셨습니다.

또한 저의 역량을 발견 해 주시고,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 스스로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그러다 보니 더 발전한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되면서,

자신감도 저절로 생겨나는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저와 함께 수업을 들은 수강생들 때문이라고 꼭 말씀 드리고 싶네요.

처음부터 너무 멋졌던 목소리와 유창한 이야기 실력의 유찬님,

유찬님의 사랑하는 동생이자 항상 열정적으로 임하신 영준님,

최고의 포텐을 보여주신 매력미 뿜뿜 병주님

이분들이 옆에서 항상 저에게 좋은 시너지 효과를 불어 넣어 주시고, 진심으로 칭찬도 아낌 없이 해주셔서 너무 즐거웠고,

저의 큰 변화 와 자신감을 넘어 인생의 큰 의미 또한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특별했던 수업이었고, 남은 2주의 수업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민지나 강사님께 감사하다는 말 꼭 드리고 싶고,

제가 느낀 변화와 행복을 다른분들도 꼭 경험하셨으면 좋겠어요~ ^^

이전글 강남점 민지나선생님 파워스피치 후기
다음글 [강남점] 심혜린 강사님 파워스피치 후기_ 발표불안을 설렘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준 최고의 수업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