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지나쌤과 함께하는 라온제나 보이스반 후기
작성자 수강생 등록일 2020-04-13 15:51:51 조회수 238

안녕하세요 라온제나 강남점에서 지나쌤과 함께하는 보이스 수업을 듣고있는 수강생입니다. 저는 친구들과도 가족과도 대화를 하는것이 두려웠던 저는 안가고 고집부리다가 고3이 끝난 방학때 부모님은 권유를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평소 고집과는 다르게 다닌다는 대답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성격이 억울해도 화나도 속상해도 감정을 숨기고 참는 성격인데 고3때 트라우마가 됬던 사건들을 겪고 앞으로 그런 참는 일은 더이상 하기싫다는 생각에 스피치학원에서 말을 배우고 트라우마로 잠든 제 자신감 자존감을 깨우고 새로운 대학생활을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빠의 추천으로 라온제나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보이스반이 처음이 아니고 3개월전 대학생 특별반을 처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코로나로 인해 한달정도 쉬고 지금 다시 다니게 되었습니다. 지나쌤과 대학생반을 하고 저는 말을 하는게 두렵지않아 자신감이 생겨 또 라온제나에 와서 보이스를 듣게 되었는데요. 현재 보이스 2주차 수업까지 했고 제 처음모습과 현재 모습을 비교하다가 제 자신도 놀라 후기를 적었습니다!^^ 저도 처음엔 진짜 내가 변할수 있을까? 말이 두려운데 말을 할수 있을까? 내가 그 트라우마들을 깨우치고 나올수 있을까? 정말 여러 고민들을 했지만 라온제나에 오고나서 걱정은 사라지고 기대와 변화만이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작은변화가 모여 큰변화가 되잖아요!! 6주뒤 큰 변화가 올꺼라고 기대하며 제가 작은 변화를 할수 있었던 방법들을 세가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도전을 했다는 것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대학교를 가기 전에 저는 제트라우마를 깨기 위해 용기 내어 라온제나 스피치에 다니면서 그안에서도 말을하는게 두려워서 안하고 사람들의 대화를 피하기만한 제가 앞에나와서 발표를 자유롭게 얘기를 나눴다는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그 한번의 용기와 도전으로 저는 사소한 변화들이 쌓이고 쌓여 큰 변화로 발전하는중 입니다. 그 사소한 변화, 정말 정말 많은데요.저는 집에서나 밖에서나 표정이 없고, 말이 없어서 처음 본사람이 나중에 하는 소리가 화가나있고, 본인이랑 친해지기 싫은 줄알았다, 가족,친척들은 얘는 웃지를 않아, 말을 안해서 답답해 죽겠어"이런말들만 들었던 제게 요즘 표정이 밝아 졌어, 너의 의견도 낼줄 아네.표현도 하네"라는 말을 종종 듣고 있습니다. 또한 말을 하는것이 두렵지 않고 발표할 기회가 생긴다면 리허설 등 열심히 의욕이 생겨나고 즐기려고 하는 게 보이고, 표정과 감정이 사람들한테 두려워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의 선택과 도전은 옳았고, 결과 또한 정말 좋은 결과 제가 생각한 그이상의 결과였습니다! 정말 발표불안, 사람들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렵거나 저처럼 표현이 어려우시다면 라온제나에 오셔서 지나쌤과 수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지나쌤과의 만남입니다!

첫번째였던 도전에 이어 지나쌤과의 만남인데요! 처음 지나쌤을 보시면 에너지와 열정..너무 놀라워요! 조용했던 저에게는 너무 놀랐습니다.. 저는 지나쌤을 너무 좋아하고 가족만큼 아끼는 선생님이셔서 바르미 연습이면 연습, 수업시간 집중도 물론, 정말 모든것에서 열심히 했습니다ㅋㅋ부족한 점이 있다면 될때까지 봐주시고, 열정적으로 가르치시고,자신감을 팍팍 올려주시고, 또한 긍정적 에너지가 넘쳐나는 사람과 있으면 같이 있는 사람들도 그기운과 에너지 얻는 다고 하잖아요. 자존감이 낮고 자신감이 없던 저는 라온제나를 다녀서,지나쌤과 함께해서 얻은 행복한 감정과 긍정적인 에너지 제가 받았으니 지나쌤이 힘들때 제가 드리고 싶고, 나중에 제가 다른 사람들에게 줄수 있는 그런사람이 되고싶네요. 역시 지나쌤은 행복 바이러스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고 그 영상을 보면서 칭찬 두가지, 발전 두가지를 단톡방에 올리는데요. 저는 처음에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제 모습을 보는게 싫고, 두려웠습니다. 처음엔 낯설고 때로는 안보고 그냥 올린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익숙하고 제가 변화를 할수 있다는 것을 느꼈기에, 기대가 되고 제모습을 보고 제 목소리를 듣는 것이 두렵지않고, 제가 변화 할 생각에 기대에 부풀고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 처음 모습과는 엄청난 큰 변화였죠! 진짜 라온제나 다녀보시면 큰 변화 기대 하셔도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지나쌤과 보이스반 식구분들 덕분입니다!

열정 가득 사랑 가득 지나쌤 수업을 함께 듣는 사람들에게 배움을 얻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사람들과 모이니 저또한 그 기운을 받아서 힘이 났습니다! 지나쌤의 행복 바이러스와 따뜻한 말로 인해 저도 다른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고 따뜻한 말을 전해주고싶네요! 정회님이 보이스 첫날 보이스 식구 한분한분께 좋은 말씀을 주셨는데요 라온제나에 와서 내면에 있던 아름다움을 꺼내셔서 저도 그런 아름다움을 꺼내고 싶습니다. 그리고 처음 꽃지님을 보고 이름도 예쁘신데 미소와 웃음소리가 정말 예쁘다고 느꼈는데요 저는 웃음이 없어서 웃으면 어색하고 표정도 이상한데요 그 모습 본받고싶습니다.서현이는 제 추천으로 오게 되었는데요. 서현이는 오랫동안 봐왔는데 항상 힘들어도 긍정적으로 생각 하는 모습이 정말 부러웠습니다.물론 속으로 힘든게 있어도 티를 내지 않는것같은데요. 라온제나에와서 힘든걸 풀면서 즐거운게 보여서 추천을 잘했다고 생각 했고 저도 라온제나에서 힘듬을 털고 즐거움을 얻고 가려고 합니다! 저는 앞으로 남은 보이스 수업 하면서, 하고나서의 제변화된 모습으로 지낼 생각 하니 너무 기쁘고 기대로 가득 차고,지나쌤이 제게 말씀 하신 저에게 받고싶은 가장 크고 최고의 선물은 제가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하고 떨지 않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감동을 여러사람에게 줄수 있는 사람이 되는것이라고 하는데요! 그 선물 꼭 드리고싶고 드릴날이 금방 올것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보이스반 식구분들과 함께한 특별한 수업! 잊지 못할겁니다. 제가 느낀 행복한 감정과 작은 변화가 쌓이고 쌓여 큰변화가 되는 모습! 라온제나에 오셔서 경험하셨으면 좋겠어요!


지금까지 제가 변화할수 있었던 방법 세가지 말씀드렸는데요. 끝으로 저는 임유정쌤,민지나쌤,정은조쌤,그리고 보이스반 식구분들께 하고싶은말로 마무리를 하고싶습니다.아! 그리고 유튜브에 임유정tv 구독 하셔서 인생을 바꾸는 한줄명어 진짜 추천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채널인데요! 저는 이영상을 보면서 감사함을 느끼고 위로와 힘을 정말 많이 얻고 갑니다. 임유정원장님 덕에 저희가 얻어가는 위로와 힘! 임유정쌤은 좋아요와 댓글이 힘이니까 저희가 얻은 위로와 힘을 보답으로 좋아요와 댓글을 다는것이 정말 좋은 선물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유정쌤! 라온제나를 다니고 쌤을만나 대화해서 행복하고, 임유정tv 정말 좋아서 저도 모르게 좋아요 누르고 댓글 열심히 치게되요.. 앞으로 더 좋은 영원한 임유정tv애청자와 라온제나 1호팬이 될게요. 항상 감사함 잊지않고 있어요!

지나쌤! 항상 제가 가족만큼 아끼고 좋아하는거 알죠?!잠들어있던 제 자신감과 자존감 그리고 행복한 감정을 깨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쌤은 스피치를 바꿔주신것 뿐만아니라 제인생을 발전시켜주셨어요! 저는 언제나 쌤편이고 제가 쌤의 힘이되는 사람이 되고싶어요!!

정은조쌤! 코로나로 힘들어 할때 따뜻한 말 해주신거 그거 정말 제게 큰도움 됬어요! 문을 열고 들어오면 따뜻한 미소로 반겨주시는데 그거 진짜 저뿐만아니라 들어오시는 모든 분들이 좋아하시고 따뜻함 느끼셨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마음속이 아름다움으로 가득 찬 정회님! 그 따뜻한 마음과 말 한마디에 모두가 감동을 받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름만큼 웃음도 예쁘신 꽃지님! 웃음덕에 저뿐만아니라 모두가 웃을거 같아요 ㅎㅎ 저또한 웃음이 많아져서 감사해요 ㅎㅎ

디즈니 회사에 다닐 서현아 앞으로 라온제나 다니면서 서로 변화하는 모습 지켜봐주자

제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지나쌤과 함께하는 라온제나 보이스반 후기
다음글 [강남점]민지나쌤 1:1개인레슨 후기입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