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지나쌤과 함께하는 라온제나 보이스반 후기
작성자 황서현 등록일 2020-05-16 04:43:33 조회수 38
말하는 게 무섭고 두려워 친구의 추천으로 극복하고자 보이스 반 수업을 듣게 된 황 서현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학원에 오는 것조차도 두려워했던 제가 좋은 보이스 반 식구분들과 매번 최선을 다하여 최고의 수업을 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아직도 무섭기는 하지만 자신감도 생기고 말을 하는 것을 즐기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려요!!!! 
저는 처음에 이러하였습니다. 

먼저, 말을 하는 것이 무서웠습니다. 
시선이 집중되거나 발표를 할 때, 너무 두렵고 떨려서 손이 떨리는 것은 물론이고 배가 아프거나 손과 발이 너무 차거나, 눈앞이 흐려지기도 했습니다. 만약 저처럼 발표가 두려우신 분들이 오신다면 정말 100% 아니 200%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선생님께서 정말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써주졌습니다. 초반에는 더 자신이 없고 부족하게 느껴졌지만 선생님께서 작게 성장하는 것까지도 알아봐 주시고 칭찬해 주셔서 자신감이 생겼고 또 못 따라잡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어떤 목소리로, 어떤 방식으로 말을 해야 하는 지, 어떻게 숨을 쉬어야 하는지, 호흡은 어떻게 내쉬어야 하는지 등등 기초부터 차근차근 벽돌을 쌓듯이 알려주셔서 못 따라잡으면 어쩌나 같은 걱정은 자연스레 없어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말을 하는 데에 있어 자신감이 더 생겼고 정말 매 수업 시간마다 달라지는 게, 성장하는 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도 더 배우고 그보다 더 많은 것들을, 날들을 연습하고 노력하면 정말 단단하게 만든 집처럼 단단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목소리가 너무 작고 느렸습니다.
평소에 친한 친구나 가족들처럼 편한 사람들이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 말을 할 때에는 목소리가 작아지고 목소리가 떨리고 겁부터 먹었고, 편한 사람들과 있어도 말이 느려서 답답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학원에서 하나씩 호흡과 리듬, 발음 등을 배우다 보니 아직도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목소리가 전보다 커지고 목소리가 떨리는 것을 조금 더 방지할 수 있었고 그와 동시에 조금이나마 목이 덜 아프게 조금 더 빠르게 얘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족들도 전보다는 빨라졌다며 좋아하기도 하셨지만 아직도 저의 생각을 시간 내에 빠르게 정리하여 깔끔하게 말하는 것도, 리듬 있게 말하는 것도, 호흡도, 발음도 많은 것들이 부족하기에 하루에 한 번 이상 연습을 하며 앞으로 더 꾸준하게  부족한 것을 연습하며 성장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3. 좋은 선생님께 좋은 분들과 함께 배우고 싶었습니다.
사람들과 못 친해지면 어쩌지, 못 따라잡고 배우는 속도가 느리면 어쩌지 등등 많은 걱정들이 많았는데 선생님의 수업을 듣자 그런 걱정들은 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민지나 선생님께서 “나는 매일, 매번 최고의 수업을 하듯이 알려줄 것이다.”라고 말씀해 주시는 것도, 선생님의 제자분들을 아끼시고 배려해주시는 것들이 느껴지고 보였습니다. 또 한명 한명 챙겨주시는 모습이 너무 존경스럽고 좋았습니다. 정말 매시간마다 열정적이고 즐겁게 수업을 해주셨고 안 되는 것이 있다면 정말 끝까지 천천히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될 때까지 도와주셨습니다. 매번 ‘예쁜이들’ 등등 예쁜 표현을 해주시며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셨고!! 선생님의 유쾌하시고 다정한 성격 덕분에 매순간이 즐겁고 행복합니다.   
그래서인지, 성장하는 게 직접 느껴지기에 그런것인지... 지나쌤의 수업이 절대 지루하지 않았고!! 오히려 배우는 것이 즐겁고 그 시간이 기다렸습니다. 물론 같이 수업을 듣는 꽃지님, 정회님, 친구 정은이와 같이 좋은 사람들과 함께 배우니 더 빠르게 흐르는 시간과 함께 즐기면서 배울 수 있었고 유쾌하시고 친절하신 팀장님, 잘 마주치지는 못하였지만 친절하게 대해주셨던 다른 선생님분들과 임유정 선생님 모두가 처음부터 너무너무너무 잘 해주셔서 라온제나에 좋은 추억들만 가득합니다.  

평생 이렇게 발전할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는데 정회님, 꽃지님, 정은이와 라온제나와 함께, 지나쌤과 함께하니 덕분에 이렇게 성장한 것 같습니다. 아직도 부족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발전할 것들이, 배울 것들이 많다는 얘기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더 발전해나아가겠습니다!!! 좋은 교육, 좋은 인연, 좋은 추억 만들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또 함께해서 너무 행복해요 :)

이전글 [강남점]민지나쌤 1:1개인레슨 후기입니다.
다음글 [강남점] 개인레슨 정다영 강사님 후기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