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열정의 지나쌤 강의 후기
작성자 민트 등록일 2020-06-18 15:49:44 조회수 59

강남점 민지나 선생님 강의후기입니다.

보이스1 그룹반으로 수강하였습니다.


라온제나 스피치는 클래스를 맡은 선생님이 전적으로 수업을 이끌어 나가기 때문에 어떤 선생님 수업을 듣는가에 따라 같은 과정이라도 느낌이 확 달라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민지나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을 적어보면, 


첫날 수업부터 지금까지 일관적으로 느끼는 것은 선생님의 활력과 에너지가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그 힘을 수강생들에게 계속 주입하여 과정을 따라올 수 있도록 만듭니다. 주 1회로 8주동안 진행되는 긴 수업과정에서 지나쌤의 이러한 영향력은 수업을 끝까지 완료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한편 스피치에 대한 지도는 디테일합니다. 호흡이나 발성 뿐만 아니라, 억양, 빠르기, 발음이나 높낮이 등 세밀한 부분까지 체크를 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이 될 때까지 반복 연습을 시킵니다. 그 강도는 그룹레슨의 정도를 뛰어넘는 엄격함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류의 수업을 듣는 것은 처음이었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렇기에 처음에 내 발표의 문제점을 지적받고 고쳐질때까지 반복할 때는 당황스러움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실력향상을 위해선 이러한 코치가 필수적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말을 잘 하는 것은 머리로 생각해서 가능한게 아니라 계속 말을 하고 그것은 전문성이 있는 강사로부터 평가를 받아 보완·발전해 나가는 과정을 계속 거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지나쌤은 위에 부합하는 코치를 할 끈기와 열정이 충분하신 강사라 생각을 합니다.


위 후기는 주관적 의견으로 달리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리라 봅니다. 하나의 의견으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강남점 보이스 기본반 정은조 강사님
다음글 [강남점]손미나 선생님과 함께 한 인생 첫 PT! 바로 합격했어요!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