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보이스 기본수업. 조윤하 선생님 강의 최고입니다!!^^
작성자 홍경표 등록일 2020-07-17 10:49:20 조회수 100

안녕하세요.

이번에 조윤하선생님께 보이스스타일1을 수업받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목소리에 불편함을 느낀적이 없었습니다. 그냥 평범한 회사원입니다.

그러다가 지난 총선때 광진구 고**후보와 오**후보의 길거리 연설을 듣게되었습니다.

부모님 집이 광진구라서 부모님 찾아뵐때 우연히 선거운동을 하더군요.

근데 오**은 진짜 뭐라 하는지 하나도 안들렸습니다. 오**후보랑 저는 그나마 가까운 거리였는데도 안들리고

멀리 있는 고**후보의 목소리가 또렸하게 들리더라구요. 그때 정말 놀랐습니다.  집에 왔는데도 고** 후보가 한 말이 머릿속에 맴돌았습니다.


오**후보는 평생 정치판에 있던 사람인데도 고**후보보다 말도 못하고 전달도 못하는구나. 생각하면서 네이버에 보이스학원을 검색하였고

라온제나 스피치에 전화를 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수강신청하기까지 몇번 또 고민을 했습니다.

이걸 꼭 해야 하나? 난 불편함이 없는데...

하지만 목소리를 좋게 하고, 발성을 좋게 해서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주고 전달력이 있다면 분명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결제했습니다.

회사에서도 회의, 토론, PT를 할때 분명히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조윤하 선생님은 몸이 호리호리 하신데 수업때 보여주는 목소리는 눈이 번쩍 뜨입니다.

1~2분 정도 아이스브레이킹을 갖고 바로 일어나서 거울을 보고 혀털기,입술털기를  시작합니다.


첫 시간에 입술털기, 혀털기가 안되서 너무 당황했습니다. 저는 제 입과 혀에 큰 문제가 있는 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숨을 내뱉으면 자연스럽게 푸푸푸푸푸푸 하는데 저는 푸피푸피피필리릴리하고 난리도 아니었죠.

수강생들이 모두 하면 뭍어갈텐데 한명씩 합니다. 그래서 이건 꼭 꼭 해내야한다. 결심하게 됩니다.


매시간, 혀털기, 입술털기, 마옴, 메옴, 미옴, 등등 거울을 보며 연습하고 한명씩 꼼꼼하게 입술모양부터 호흡을 피드백해주십니다.

평소에 문제없이 말했다고 생각했는데 강사님의 피드백을 들으면 아! 내가 지금 발음이 정확하지 않구나. 호흡이 여기서 부족해서 톤이 올라갔구나 등등

알게 됩니다.

처음에는 피드백을 받아도 인지가 안되었습니다. 무슨말씀이시지? 난 잘하는것같은데? 생각했습니다.

수업하면서 뉴스스크립트를 읽고 녹화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봅니다.

그때 피드백을 받으면 분명 발음을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여지없이 입을 덜 벌리거나 뭔가 부족합니다.

그렇게 인식을 조금씩 바꾸고 그걸 토대로 연습하는게 수업의 가장 큰 소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아무생각없이 소리내고 목소리를 내다가 강사님이 피드백 해주신걸 인지하고 유레카!! 하는게 좋았어요!!


매 강의 때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고 유머가 있으셔서 수업시간이 재밌습니다.^^

보이스 스타일 조윤하 선생님 강의 강추합니다!!! 


이전글 강남점 라온제나 스피치 강사 양성과정 개인레슨 후기
다음글 (신촌점) 면접스피치 정다영 강사님 강의후기입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