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민지나, 정다영 강사님 대특반 후기
작성자 김다영 등록일 2020-07-31 00:09:02 조회수 69

안녕하세요. 저는 민지나, 정다영 강사님께 대학생 특별반 면접대비반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저는 말을 할 때 목소리에서의 답답함,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이야기를 논리적으로 구성하지 못하는 점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이를 개선하고 싶어서 대학생 특별 면접대비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특별반 면접반 수업은 보이스 수업, 스피치 수업으로 나뉘었었고 각각 민지나 강사님과 정다영 강사님께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먼저 보이스 수업에서는 자음, 모음의 위치에 따라 올바른 발음으로 말하는 것, 아랫배를 통해 발성을 하는 방법, 나에게 맞는 보이스 키톤 찾기, 또박또박하고 정확한 공명을 지닌 목소리로 말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발성 수업을 통해 제가 평소 말하던 목소리의 톤은 원래 저의 목소리보다 높게 내는 것이었고, 그로 인해 목소리가 떠있다는 것을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라 상황에 따라 목소리가 작아지거나 떨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실제로 수업을 들은 후에는 말을 할 때 침착함을 유지하고 저의 원래 목소리 톤으로 안정적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 후반부에는 항상 미니 토크쇼 형식으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거나 면접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것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처음에는 많이 어려웠지만 모니터링을 통해 평소 저의 말하기의 문제점을 알 수 있었고 후반부로 갈수록 말하기에 있어 자신감이 많이 붙었다는 것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긍정적이고 활기찬 에너지로 수업을 진행해주신 민지나 강사님, 매주 수업이 끝나고도 피드백을 주시거나 수업 외에도 많은 조언을 해주셨었습니다. 학생들을 진심으로 대해주신다는 것을 느꼈었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민지나 강사님과 같은 힘찬 목소리를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보이스 수업에서 목소리를 내는 것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배웠다면 스피치 수업에서는 에피소드들로 스토리텔링을 하는 법, OBC(오프닝-바디-클로징)에 따라 이야기를 구성하는 법 그리고 실제 면접에서 어떻게 말을 구성하고 답변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야기를 구성하고 발표하는 모습에 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평소 저의 말하기 습관과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이야기를 하다 보면 맥락 없이 횡설수설하고 있다는 것을 종종 느끼고는 했었는데 OBC 말하기 기법을 배우고 나서는 스피치의 초반부에 이목을 끌 수 있는 두괄식 말하기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고 평소 생활에서도 OBC를 활용하여 말을 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야기를 함에 있어 타겟과 목적을 뚜렷이 해야한다는 것, 그리고 어떠한 상황에서든(특히 면접에서) 이야기를 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을 해야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모의면접을 통해서는 면접에 임하기에 앞서서의 기본적인 자세들, 면접 질문에 대한 적절한 답변과 스토리텔링을 구성하는 것에 대해 배우며 다시 한번 저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현재 대학교 4학년이기 때문에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방황하고 있는 시기이기도 했는데 수업 중간중간 진로상담이나 강사님의 진심 어린 이야기들과 조언들 덕분에 향후 진로 설정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따뜻하고 확신을 주신 말들 마음에 새기고 앞으로도 열심히 미래를 위해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 달이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시간이지만 믿음과 확신, 열정을 가지고 수업을 해주신 두 강사님 덕분에 이전에 비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좀 더 논리적으로 말을 하는 것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정말 도움이 될까, 남들 앞에서 말을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수강을 할지 말지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분명하게 성장한 부분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에서 배웠던 부분들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연습을 할 것이며 향후에 기회가 된다면 그룹수업이든 개인수업이든 또 수강을 하고 싶습니다. 민지나, 정다영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전글 민지나 선생님 수업 후기
다음글 [강남점] 대학생 PT집중반 민지나 강사님 수강 후기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