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대학생 PT집중반 민지나 강사님 수강 후기
작성자 라제스 등록일 2020-07-31 21:35:57 조회수 66

안녕하세요. 라온제나 민지나 강사님께 대학생 특강반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평소에 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발표공포증이 있어서 매번 발표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할까?’라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마침 라온제나에서 대학생을 위한 PT집중반 커리큘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과연 가서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과 동시에 지금 대학생인데 이 시기 아니면 언제 도전해보겠어라는 생각에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처음 민지나 강사님을 만났을 땐 반신반의였지만 강사님 특유의 긍정적 에너지가 수강생에게 전해져 저 뿐만 아니라 같이 듣는 수강생이 모두 눈에 띄게 변화했고 이를 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변화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그 변화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이 줄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처음 사람들을 만나면 잘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다소 내향적이신 분들은 말에 대한 두려움이 있잖아요? 그런데 강사님께서 수업시간에 수강생 모두 말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고 말 중간중간 강사님께서 꼼꼼하게 봐주시면서 동시에 적절하게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이 저절로 사라졌습니다.

 

두 번째, 말에 논리가 생기고 스토리텔링을 할 줄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말하게 되면 보통 중구난방으로 말하고 이렇게 되면 말하는 사람도 고통스러울 뿐만 아니라 듣는 사람 또한 괴롭습니다. 그런데 수업시간에 민지나 강사님께서 말하기의 방법을 본인의 이야기를 예시로 들어주셔서 말의 논리 및 스토리텔링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 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이 직접 본인의 이야기를 말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들음을 통해 반복학습이 저절로 되었습니다.

 

세 번째, 발음, 발성 및 호흡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보통 대화를 하는 경우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발표에서는 목소리가 중요합니다. 한 통계에 의하면 발표를 하는 경우 사람들은 발표의 논리보다 목소리에 더 중점을 둔다고 합니다. 이 수업은 PT집중반이기 때문에 발표에 중요한 우리가 평소에 잘 신경쓰지 않는 발음, 발성 및 호흡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수업을 수강하면서 변화한 부분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주 수업을 마치면서 전체 수업의 절반이 끝났는데 이 수강후기를 적으면서 느낀점은 지금까지의 수업도 굉장히 유익했고 앞으로 남은 수업을 들으면서 더 변화될 제 모습이 기대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을 더욱 높이 올려줄 사람을 가까이 하세요.’ 우리 모두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잠재성이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성장의 크기가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여러분도 집에서 아직 망설이고 계신다면 밖으로 나와 여러분의 가치를 올려줄 좋은 선생님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제는 고민보다는 직접 실천해봅시다~!


이전글 [강남점] 민지나, 정다영 강사님 대특반 후기
다음글 정다영 선생님의 면접 스피치 후기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