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민지나 선생님 수강 후기입니다.
작성자 주민정 등록일 2020-09-28 08:08:47 조회수 86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교육대학교 3학년에 재학중이며 내년에 임용고시를 앞둔 학생입니다.

평소 웅얼거리고 뭉개지는 발음과 짧은 호흡으로 말하기에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고 수업시연에 대한 걱정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라온제나 스피치를 알게 되었고 원장님이 계신 강남점에 수업을 받으러 다니게 되었습니다. 사실 상담을 받으러 가면서도 내가 정말 달라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민지나 선생님을 만나게 된 후 나도 바뀔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민지나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하면서 얻어가는 점들이 많았지만 그중에서도 좋았던 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마주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현재 상태를 알고 어떤 부분을 채워나가야 하는지 인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우선시 되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과정이 없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정곡을 찌르지 못하여 제대로 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이 어렵고도 중요한 단계를 민지나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 단단하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객관적인 피드백을 받고 나 자신을 제 3자의 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는 눈이 생겼습니다.

 

둘째, 변화하는 나를 느낄 수 있습니다. 피드백 영상을 보다가 제법 달라진 제 목소리를 듣고 정말 놀랐습니다. 수업을 거듭할수록 깊은 목소리를 내며 보다 여유있게 말하는 나로 변화하는 자신을 보며 진짜 할 수 있구나 하는 강한 믿음과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임할 수 있었습니다.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것이 어색했는데 이제는 피드백 영상을 보며 현재 내가 발전해야 할 점은 무엇이며 칭찬할 점은 무엇인지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피드백을 할 때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것에 초점을 맞춰 발전해야 할 점만 찾아내는 경우가 많은데 민지나 선생님은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는 것만큼 내가 노력하고 있고 잘하고 있는 부분을 찾아 인정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나를 너무 비판적으로만 생각하거나 너무 좋게만 바라보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중립적인 시각에서 나를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셋째, 말하기에서 중요한 요소들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배울 수 있습니다. 좋은 말하기에 필요한 호흡, 발성, 발음, 리듬을 차곡차곡 배워나가면서 보다 탄탄한 말하기 실력을 쌓아갈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짧은 호흡으로 목을 사용해서 말하기를 하던 제가 민지나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배 밑에서 끌어올리는 호흡을 통해 깊고 차분한 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주에는 학교에서 수업시연을 하고 교수님과 친구들에게 수업 진행이 굉장히 매끄럽고 교사발화가 편안하고 부드러워졌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렇게 눈에 띄는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해준 민지나 선생님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누군가 저에게 민지나 선생님을 한마디로 표현하라고 한다면 레몬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톡톡 튀는 유쾌하고 상큼한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민지나 선생님 덕분에 수업이 너무 즐겁고 자신감도 많이 얻었습니다.

 

민지나 선생님 정말 짱이에요!!

이전글 자존감 높여주신 손미나 강사님^^ 공무원 면접 한방에 붙었네요~
다음글 [강남점]정다영 선생님 감사합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