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민지나강사님 후기입니다.
작성자 권형준 등록일 2020-11-07 03:32:04 조회수 86

안녕하세요 민지나 강사님 파워 스피치를 수강한 권형준입니다.제가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이번 강의를 수강하면서 변한 것들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평소 말수가 적고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할 기회가 대학교에서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의 스피치의 문제점도 알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제 문제점을 알게 된 결정적인 사건은 회사 면접이었습니다. 면접을 보면서 저의 문제점을 뼈져리게 느낀것 같습니다. 저는 이 계기로 스피치를 전문적으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라온제나에 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그럼 제가 라온제나를 다니면서 바뀐 세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발음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혀가 조금 짧아서 발음은 잘 고칠 수 없을거란 생각을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2주차까지는 그렇게 생각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매주 영상을 찍으면서, 발음이 조금씩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것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발전하는 모습을 직접 느낄수 있었기 때문에 평소에도 더 발음을 하는데 신경을 많이 쓰면서 교정하려고 노력했고, 처음과 비교해 발음이 너무 좋아졌습니다.


둘째, 말을 하면서 길을 잃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을 잘 할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말을 하면서 "어? 내가 무슨말을 하고 있었지?", "무슨말을 하다가 이런 이야기까지 한거지?"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말하고자 하는것들에 대한 구조화가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라온제나에서 알려주는 틀이 모든 스피치에 적용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내가 무슨말을 하고 있고, 혹시 삼천포로 빠졌어도, 다시 원래 내용으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연습과 훈련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혹시 다음에 할 말이 기억이 안난다고 하더라도, 혹은 길을 잃는다고 하더라도 금새 제자리로 돌아와 스피치를 이어갈 수 있는 힘을 갖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셋째, 스피치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저의 안좋은 습관을 많이 고칠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수강을 하기전 면접을 보았을 때, 피드백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 피드백에서 저의  가장 큰 문제점은 자신감 부족이었습니다. 그러나 라온제나를 통해 저의 발음도 교정할 수 있었고, 개요도 잘 짜놓을 수 있었기 때문에 스피치를 하면서 안좋았던 습관들을 많이 고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개선이 스피치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던 계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러시아의 소설가이자  사상가인 도스토옙스키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한계를 넘어서지 않고서 이루어진 일은 결코 아무것도 없다." 누구에게나 약점은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 약점은 결국 극복하지 못할 것입니다. 평소 말을 하는데 어려움이 조금 있다, 개선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는 등 스피치와 관련해서 나의 약점이 있는 것 같다 싶다면 "언젠간 고쳐지겠지" 라는 생각 보단 개선하고자 실천하는 모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라온제나를 통해 저의 약점을 고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언어치료센터에서도 몰랐던걸 여기서 답을 얻었습니다.
다음글 신촌점 김유림 강사님 보이스1,2 후기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