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김유림 강사님 보이스1,2 후기
작성자 조예령 등록일 2020-11-12 00:21:15 조회수 50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신촌점에서 김유림 강사님께서 진행하신 보이스1,2 수업을 들었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도 이 보이스수업이 제게 너무 큰 도움이 되어서, 혹시나 고민중인 분들께 확신을 가지셔도 된다는! 의견을 남기고자 후기를 써봅니다..:)

전 운동강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늘 '목소리가 불안정하고, 목으로만 소리를 내는것 같다' 라는 피드백을 받아왔기 때문에, 이 컴플렉스를 극복하고자 '한번 해보기나 하자'는 마인드로 보이스 수업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수업에 꾸준히 나가고, 선생님께서 내주시는 간단한 숙제들만 따라갔을 뿐인데,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목이 아닌 배에서부터 소리를 내는 방법을 습관처럼 쓸 수 있게 되었고, 목소리에 대한 부정적 피드백이 '멋있고 안정적인 목소리'라는 좋은 피드백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너무 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운동강사로 일을 시작하였고, 다른 선생님들은 수업을 하고나면 목이 너무 아프다고 하시는데, 전 보이스수업 덕분인지 몇시간씩 연속으로 수업해도 목은 끄떡도 없습니다!!ㅎㅎ 그리고 회원님께서 오히려 목소리 강약이나 흐름이 좋아서 집중이 잘된다고, 그런점에서 다른 선생님들이랑 다른것 같다는 이야기도 듣게 되었습니다. 보이스2 수업에서 진행했던 목소리에 감정실어 말하는 연습이 이렇게 빛을 발하게 되는것 같아요! 

 처음엔 긴가민가하며 시작했던 수업이 저의 가장 큰 컴플렉스를 자신감의 원천으로 바꾸어주었습니다. 다시한번 늘 긍정적인 말들로 용기를 주셨던 강사님께 감사하다는말 전하고 싶습니다!

이전글 [강남점]민지나강사님 후기입니다.
다음글 [신촌점]김유림쌤 파워스피치 기본반 후기입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