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민지나 강사님의 열혈팬입니다.
작성자 김** 등록일 2021-03-06 22:41:58 조회수 179

민지나 강사님의 파워스피치 수업을 듣고 스피치 학원에 오고 제가 평생 갖고온 발표불안이라는 산을 정면으로 쳐다볼 있게 되었습니다스스로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되면서 지난 6주간 보디랭귀지보이스논리에 대해 이해하게  세가지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부끄럽다고해서 보디랭귀지를 쓰지 않는 것이  부자연스럽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발표하는 내모습을 본다는 것을 손발이 오그라드는 일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하지만 수업 중에 촬영한 영상을   보면서  모습을 객관적으로 보게 되는 귀와 눈이 생겼습니다덕분에 칭찬할점과 고칠점을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모든 프레젠테이션  발성연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발성연습  발표를 하게되면 숨을 가다듬고   여유있는 스피치를   있었습니다특히 여유를 갖고 말하는 것이 듣는 청중을 배려하는  발표자의 가장 기본적인 자세라는 것을깨달았습니다.


논리적인 내용을 OBC Opening Body Closing으로 정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논리의 중요성은 보이스와 보디랭귀지보다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하지만 논리있는 발표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 발성연습과 보디랭귀지를 아무리 연습해도 떨리는 목소리와 불안한 태도를 숨길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논리적인 구조를 준비하고 많이 연습하는 것은 발표에 가장 기초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톨스토이의 명언  이런말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생각한다하지만 누구도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은 생각하지 않는다.”   대부분은 세상을 변화 시키기 위한 작고  소망을 동기부여로 진행되어 왔습니다하지만 근본적으로  스스로가 어떻게 변화를 해야하는지 객관적으로 보려는 시도가 미흡했던  같습니다학생이과제를 기다린다는 것은 힘든일 입니다하지만 민지나쌤의 응원과 세심한 피드백이 너무 일주일 동안 너무 기다려져서과제하는 동안  설레였습니다평생동안 지녀왔던 발표불안이라는 짐을 덜어주시고 새로운 삶을 만들어주신 파워스피치와 민지나선생님께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이전글 [신촌점] 박우림 선생님 파워 스피치1 후기입니다
다음글 자신감이라는 불씨에 부채질도 아니고 휘발류를..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