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발표불안의 답은 민지나강사님
작성자 이재은 등록일 2021-03-13 13:12:41 조회수 182

안녕하세요. 민지나 강사님의 파위스피치1 수업을 수강한 이재은입니다.

여러분 혹시 발표를 잘하는 비법을 찾고 계신가요?

저는 이 답이 라온제나 민지나 강사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발음과 발성을 정확히하고 발표 불안을 극복하고자 라온제나에 오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수업을 듣고 매주 과제를 했기 때문에 발전한 것이 아닙니다.

 민지나 강사님의 노력 덕분에 꾸준히 과제도 하고 발표에 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제가 민지나 강사님의 수업을 듣고 발전한 점과 더불어 라온제나의 어떤 점이 저를 바꾸었는지 3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첫째 원고를 논리적으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민지나 강사님의 수업을 듣기 전에도 원고를 작성할 때 기승전결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잘 써놓고 보면 기~~~승전결! 식으로 서론에 모든 것을 얘기해버려 지루한 발표를 꾸렸던 것입니다.

 라온제나에서 알려준 O-B-C와 매직3 방법으로 원고를 작성하니 적당한 비율의 서론,본론,결론이 써졌습니다.

서론에선 질문과 간단한 소개, 본론은 매직3, 결론은 정리와 명언으로 간단하게 생각하니 원고를 작성할 때 부담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본론의 막대한 양을 정리하기가 두려웠는데 매직3로 특징을 세분화하여 설명하니 청중의 입장에서도 내용이 쏙쏙 들어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라온제나만의 방법으로 원고를 쓰는 방법을 배우니 자신감이 붙어 어떤 글이라도 거침없이 써 내려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안정적인 톤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름 복식호흡으로 좋은 발성을 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민지나 강사님의 관심 덕분에 뚝딱거리던 발성을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 때 앉아서 원고를 읽을 때는 당찬 발성이 나오지만 앞에 나가서 발표할 때는 톤이 높아지고 소리가 좁아져 자신감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발표할 때 민지나 강사님께서 해주시는 코멘트를 듣고 배에 힘을 꽉 주며 목에 힘을 풀고 목소리를 내어보니

 파워스피치 수업 초반 때보다 훨씬 깊은 소리가 나왔습니다.

반복적으로 발성을 내려는 제 의지도 있지만 민지나 강사님의 지속적인 관심 덕분에 더 좋은 발성에 욕심을 내게 된 것입니다.


셋째 당찬 수업 분위기로 인해 더 큰 목표를 세우게 된 것입니다.

민지나 강사님께서 힘차게 이끌어주고 같이 수업을 듣는 분들과 함께 잘 따라가니

원래 목표했던 단순히 발표 잘하는 것을 넘어 재밋는 강연을 해보고 싶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수업을 같이 듣는 분들은 발전한 점이 눈에 띌만큼 노력하시고 강사님께서는

칭찬할 점을 극대화하고 지적해야 할 부분은 조곤조곤 말해주시기 때문에

더 잘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긴 것 같습니다. 목표가 더 높아진 것이 저의 가장 발전한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논리와 발성, 발표 불안 세 가지 모두 발전하고 극복한 것이 라온제나에서 얻은 최고의 값진 선물입니다.

스피치를 잘하려면 열정, 감정, 자신감을 가져야한다고 라온제나 민지나 강사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열정, 감정, 자신감 모두를 가진 민지나 강사님께 배우게 되어 영광이고

저도 그런 강사님께 라온제나의 스피치를 열심히 배워 부족하지 않은 사람이 될 수 있게 한걸음 나아간 것 같아 만족합니다.

 여러분도 라온제나 민지나 강사님과 함께 좋은 스피치를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자신감이라는 불씨에 부채질도 아니고 휘발류를..
다음글 강남점 손미나 강사님 최고!!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