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보이스 기본반 정은조 강사님
작성자 김병준 등록일 2020-06-17 12:38:26 조회수 55

저는 항상 목소리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밖으로 울려퍼지는 목소리가 아니라 안에서 맴도는 느낌이 싫었고, 말을 많이 하면 목소리가 쉽게 쉰소리가 났습니다. 이런 고민으로 보이스 트레이닝 책도 2권이나 사서 보고 유튜브로 찾아서 연습도 해봤습니다. 하지만 혼자 집에서 하니 이게 맞는건지 잘 모르겠고 아무래도 꾸준히 하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어느 학원을 갈까 고민하다가 임유정님의 보이스트레이닝 책을 보고 라온제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라온제나 보이스 기본반 정은조 강사님을 만나 알에서 깨어나온 느낌입니다. 

처음에 제 목소리를 녹음했을 때를 보면 목소리가 크기만했지 울림이 없고 성대를 조여서 크게 목소리를 만드는 느낌이라면 마지막 수업 녹음은 제 목소리에 어느정도 공기가 실려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완성된게 아닙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완전히 습관을 만들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은조 강사님은 첫시간부터 마지막 시간까지 여러분은 모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복돋아 주시면서 항상 기본을 중시하며 수업을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큰 변화를 못 느껴 조바심도 있었지만 어느순간에 내공이 쌓여 발성이 조금씩 변해가는 내모습을 보며 기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수업때 정은조 강사님이 하셨던 말씀이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여러분은 수영으로 치면 영법은 다 배우신겁니다. 이제 그것을 얼마나 숙달시키고 내것으로 만드느냐는 전적으로 여러분한테 달려있습니다."

분명 수업을 들어보시면 어떻게 발성을 해야하는지 느낌이 오실겁니다.

저도 분명 느끼고 이해했으니까요....

하지만 실제 생활에 그 발성을 이용해서 하는 건 전적으로 자신의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저도 제가 평상시 쓸려고 애를 쓰는데 급한 마음에 잘 안될때도 있지만 어떤날은 자연스럽게 나올 때도 있더라구요

정말 울림있는 목소리가 나온다고 느낄 때면 너무 행복합니다.

목소리에 대한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 과감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바뀔 수 있습니다.

목소리만 바뀌어도 전달력이 달라지므로 인생이 바뀐다는 말이 과장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 모두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저를 울림이 있는 목소리의 문을 열어주신 정은조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가르침 잊지 않고 꾸준히 연습해서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이스 심화반 수업도 기대되네요 ㅎㅎ

이전글 광주점 보이스 스피치 후기
다음글 열정의 지나쌤 강의 후기
  • 글쓰기